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facebook
twitter
print
신종코로나때문에 길고양이도 무섭습니다 글의 상세내용 :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신종코로나때문에 길고양이도 무섭습니다
작성자 김** 등록일 2020-01-30 조회 518
첨부  
요즘 매일 안전문자가 오니..무섭네요.동물에게도 옮겨진다고 하니까 그동안 길고양이때문에 정신적으로 힘들었는데..요즘은 더 무섭고 힘드네요..아이들과 어르신들이 많이 살고 있는지라 더더욱 그러하네요..대관초후문쪽에 4~5마리정도의 길고양이들이 밤낮으로 돌아다니고 있어서 굉장히 신경이 쓰여요..바쁘시겠지만 어떻게 좀 해주세요~~밖으로 나가는 것조차 무섭네요

신종코로나때문에 길고양이도 무섭습니다 글의 상세내용 :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RE: 신종코로나때문에 길고양이도 무섭습니다
작성자 축** 등록일 2020-01-31 조회 433
첨부  
1. 귀 가정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내 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고양이로 전파 및 처리 문의
3. 답 변:
- 코로나바이러스는 동물에서 흔한 감기바이러스로 고양이에게 코로나바이러스로 감염될 경우, 가벼운 설사 증상 정도가 동반되며, 만약 변이가 일어나면 복막염으로 진행되어 사망에 이르기도 합니다. 사람과 고양이 사이에 교차감염은 안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또한 DNA 타입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이종(異種)간에는 전파가 안되어 결국 고양이가 우한 폐렴에 걸릴 일도 없고, 우한 폐렴을 전염시킬 일은 없을 것이라 사료됩니다.
- 고양이는 동물보호법 제14조에 의거 구조․보호조치 제외 동물이어서 기관에서 함부로 처리할 수 없습니다. 다만 고양이 개체수 조절을 위한 중성화 수술이 있는데, 중성화수술이란 길고양이 포획 후 동물병원에서 중성화하고 다시 포획한 장소에 방사하는 것으로 우리 보령시에서 보령동물병원과 훈동물병원에서 실시하고 있습니다.
- 결과적으로 귀하께서 우려하신 만큼 고양이에서 사람으로의 전파 가능성은 낮으니 안심을 하셔도 되고, 길고양이 중성화를 원하시면 가까운 동물병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축산과(930-7924)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미디어실
담당자 :
오성혁
연락처 :
041-930-3183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