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현장속으로(꽃게이야기)
  • · 등록일 : 2012-05-15
  • · 재생시간 : 00:05:26
  • · 조회수 : 1,566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현장속으로 GO! GO!
보령 현장속으로!
"게 섰거라! 제철 맞은 꽃게 이야기"
【8회 / 5월 15일 서비스】

천해의 바다를 갖고 있는 보령시. 이 아름다운 보령앞바다에서 불철주야 로 무언가를 잡고 계셨습니다. 대체 무엇을 잡길래 이 야심한 밤에 배를 타셨을 까요?

- 우측 서브 자막 : "게 섰거라! 제철 맞은 꽃게 이야기"

1. 오프닝
안녕하세요. 진가흽니다. 제 뒤에 위치한 곳 보이시나요? 네 그렇습니다. 바로 보령의 청정해역 을 자랑하는 대천 앞바다인데요.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릴 것은 바로 대천 앞바다에서 잡히는 이것 입니다. 요즘 한참제철인 이것!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그럼 저와 함께 가보실까요?

2. 대천앞바다
청정해역을 자랑하는 보령시의 대천앞바다.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배를 이끌고 바쁘게 이동하고 계셨는데요.
배를 이끌고 얼마나 지났을까요? 드디어 선장님의 레이더망에 무엇인가 포착 됐습니다. 선원 분들이 바쁘게 그물을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물을 다 내리고 미리 내려놓았던 그물을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아~ 꽃게! 그물 안에는 제철을 맞은 꽃게 들이 가득 잡혀 올라오고 있었습니다. 보세요. 살이 오를 대로 오른 꽃게 정말 크죠?
꽃게가 잡혀 올라오면 가장먼저 꽃게의 집게를 잘라주는데요. 집게를 자르지 않으면 서로 싸우다가 상처를 입힐 수도 있기 때문에 꼭 잘라주어야 된다고 합니다.

3. 인터뷰 김의선 선원 / 00호
알이 어느 정도 찾고요. 다음 사리(물때) 정도되면 알이 꽉 찰 겁니다.
지금이 먹기 딱 좋아요.

이렇게 밤샘 조업이 끝나면 갖 잡은 꽃게는 항으로 들어와 경매를 통해 각 상인들에게 팔려 나가게 됩니다. 경매하는 분들의 손이 빨라분주하네요지는데요. 다들 좋은 꽃게를 사가려고 분주하네요.

4. 대천항 수산물 시장
자 이곳은 경매장 뒤쪽에 위치한 수산물 시장입니다. 언제나 활기를 띠는 수산물 시장이지만 오늘은 제철 맞은 꽃게를 사기위해 나오신 분들이 참 많았는데요. 여기도 꽃게 저기도 꽃게 꽃게 천국이 따로 없었습니다.

5. 인터뷰 박승란 관광객 / 대전광역시 대덕구찜해서 먹을꺼에요. 가족들과 함께 나왔습니다.

오늘의 주인공답게 꽃게인기가 굉장했는데요.
꽃게는 단백질 칼슘 등이 많이 들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하고 노화를 방지
해준다고 하며 키토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저하와 당뇨병 간장 질환에도
좋다고 합니다.

6. 인터뷰 정호선 사장 / 00수산
많이 나가죠. 한사람이 10kg도 사가고 5kg도 사가고 하루하루 틀리니까
정해지진 않습니다.

7. 꽃게요리
상인 분들의 꽃게 자랑은 식을 줄 모르네요.
자 살이 토실토실 오르고 알이 꽉 찬 꽃게 안먹어 볼수 없겠죠?
인근 식당에서는 이미 꽃게 파티가 한창이었는데요.
정말 맛있게도 드시네요.

8. 인터뷰 강은경 관광객 / 서울특별시 강서구
꽃게 먹으러 왔는데 너무 맛있습니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서 보령까지 왔는데 제철이라서 그런지 너무 맛있습니다.

9. 인터뷰 정호식 관광객 / 인천광역시
꽃게가 입에서 살살 녹습니다. 음~!

꽃게요리는 다양하고 많지만 역시 꽃게탕과 꽃게 찜이 단연 인기를 끌고 있었는데요. 보글보글 끓는 꽃게탕과 푹 쪄낸 꽃게 찜! 보기만 해도 군침 넘어가네요. 어떠세요? 맛도 있지만 몸에도 좋은 꽃게 어린아이부터 어른들까지 좋아 할 만하죠?

10. 대천항 수산물 축제
또한 이날은 대천항 수산물 축제까지 열리고 있었는데요. 대천항 수산물축제는 작년부터 시작해 올해 2회를 맞이하고 있었습니다. 규모가 상당히 커서 깜짝 놀랬는데요. 여느 축제 못지않게 많은 관광객이 찾아와 인산인해를 이루었습니다. 매년 열리고 있으니 관심 갖고 계셨다가 축제시즌에 찾아오셔서 함께 즐기시는 것도 괜찮겠죠?

살이 토실토실 오르고 알이 꽉 찬 꽃게 이야기 어떠셨나요? 깨끗한 청정해역에서 잡혀 맛또한 일품인데요. 이 시기가 지나기 전에 제철 맞은 꽃게 꼭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관련사이트명 :  
보령의 맛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