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맛있는 보령(25) 풍요로운 대천항 수산물 축제
  • · 등록일 : 2011-10-21
  • · 재생시간 : 00:06:26
  • · 조회수 : 1,785
  • · 좋아요 : 1
공유 좋아요
“풍요로운 대천항 수산물 축제”
【25회 / 10월 20일 서비스】

1. 오프닝
여러분은 보령하면 무엇이 제일 먼저 떠오르시나요? 저는 청정해역 보령의 바다가 제일 먼저 생각나는데요. 제철 수산물이 늘 넘쳐나는 이곳 대천항에서 아주 특별한 축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저와 함께 수산물 축제의 현장속으로 가보시죠.

2. 대천항
서해안 시대에 걸맞는 해상교통의 요지와 서해안 어업의 전진기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대천항.
언제나 삶의 활기가 넘치는 대천항은 부두를 가득 메운 어선과 어민, 보령 근해의 섬으로 떠나고 돌아오는 여행객, 어판장을 떠들썩하게 하는 상인들의 삶이 한곳에 묻어나는 곳입니다.
요즘처럼 바다 오염이 심한 때에도 더럽혀지지 않은 깨끗한 바다를 끼고 있는 항입니다. 깨끗한 만큼 다양한 어족이 풍부한 곳으로 사계절 제철의 다양한 수산물과 해산물들이 넘쳐나는 곳입니다.

3. 수산물 어판장
대천항은 아침이면 분주한데요. 새벽에 나간 배들이 싱싱한 수산물을 한가득
싣고 들어옵니다. 풍요로운 만선을 꿈꾸며 소비자들에게 싱싱함을 전달하기 위해 분주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대천항어판장에 들어서면 다양한 어종들이 즐비하게 있습니다. 바다내음과 싱싱함이 그대로 있는 수산물을 소비자와 직거래를 통해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식탁에서 빠지지 않는 생선인 조기가 제철이라고 하는데요. 어판장에는 조기풍년으로 발 디딜틈이 없습니다.
보령청정바다가 주는 자연의 혜택은 넓은 바다만큼 모두에게 베풀고 있습니다.
분주히 손을 움직이며 정리를 하는 어민의 모습은 활기찬 아침 어시장의 분위기를 물씬 느낄수 있습니다,
어판장에서는 경매가 이루어지는데요. 경매를 알리는 종소리가 들리면 싱싱한 해산물을 확보하기위한 경매인들이 분주히 움직입니다. 경매가격을 표시하는 손은 바삐 움직입니다.

4. 수산물 시장
자 대천항에서 눈이 즐거우셨으니 이제 입도 즐거우셔야겟죠.
대천항에서는 싱싱한 활어와 다양한 수산물들을 저렴한 가격에 팔고 있는 수산물 시장이 있습니다. 뭐든지 제철먹거리가 음뜸인데요. 제철수산물을 소비자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구매할수가 있어 먹거리에대한 믿음과 싱싱함을 맛볼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싸게 사서 좋고 어민들은 복잡한 유통망을 해소할수 있는 일석이조의 공간입니다.

5. 수산물 축제
대천항에서는 아주 특별한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바로 수산물 축제인데요. 이번 수산물 축제는 아주 특별한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2007년 서해안 유류유출사고 이후 처음으로 개최하는 축제인데요. 다시깨끗해지고 활기찬 대천항의 이미지를 개선하고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수산물 판매장의 수산물은 시중에서 구매할수 없는 저렴한 가격으로 산지에 서 구입할수 있는 절호의 찬스입니다. 조기, 대하, 대구 그리고 식탁에 없어서는 안될 칼슘의 왕 멸치는 관광객들의 발길을 멈추게 합니다.

6. 대하 맨손잡기체험
수산물 축제장에서는 수산물 판매 이외에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으로 관광객들에게좋은 추억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대하맨손잡기 체험은 관광객들의 인기체험인데요. 저렴한 가격에 최고의 만족을 얻어갈수 있는 체험입니다, 자녀들에게는 살아있는 수산물을 손으로 잡아볼수 있는 색다른 체험으로 좋은 추억이 될것입니다.
자 대하는 한가득 잡을 준비가 되셧나요.
시작!! 너도 나도 분주히 손을 움직이며 봉지에 대하를 담고 있는데요.
봉지에 채워지는 대하를 보며 흡족해하는 체험객과 이를 지켜보고 있는 관광객들의 입가에서는 웃음이 사라지지 않는데요. 대천항의 풍요로움을 맛볼수있습니다. 이렇게 잡은 대하는 시식코너에서 다양한 요리로 맛볼수 있습니다.

7. 인터뷰) 강정현 / 충남 천안
Q. 체험 해보시니깐 어떠신가요?
A. 살아있는 대하를 정말 처음 체험 해보고요. 대천에 다시 또 오고 싶네요.

8. 인터뷰) 김일중 / 충남 아산
Q. 체험 해보시니깐 어떠신가요?
A. 일담은 재미있었구요. 이런 체험이 처음이었는데요. 가족들까지 이렇게 같이와서 정말 즐거웠고 보람된것 같아요.

9. 깜짝 경매
자 이제 이벤트가 시작됐습니다. 수산물 깜짝경매인데요. 판매되고 있는 수산물의 10분1가격부터 시작하는 경매는 관광객들이 아주 저렴한 가격에 수산물을 구입할수 있는 절호의 찬스입니다. 너도 나도 눈치를 봐가며 손을 들어 가격을 외치는 경매는 긴장감이 돕니다, 낙찰이란 소리에 흡족해하며 수산물을 가져가는 관광객들에게는 기분좋은 이벤트입니다.

관광객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는곳
활기차고 풍요로움이 넘쳐나는 곳
싱싱함에 다시찾고 싶은 곳

그곳은 대천항입니다.

10. 클로징
탁트인 시원한 바다와 싱싱한 해산물들이 넘쳐나는 대천항에서 저는 아주 행복한 하루를 보냈는데요. 다양한 체험들로 관광객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해준 수산물 축제의 현장이었습니다. 사계절 다양한 수산물들을 저렴하게 만나 볼수 있는 대천항에 오셔서 가족분들과 함께 좋은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활기 넘치는 대천항으로 놀러 오세요.
관련사이트명 :  
보령관광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