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맛있는 보령(21) 가을의 맛 무창포 전어 대하축제
  • · 등록일 : 2011-09-24
  • · 재생시간 : 00:06:21
  • · 조회수 : 1,355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맛있는 보령

“가을의 맛 무창포 전어 대하 축제”㉑
【21회 / 9월 22일 서비스】

1. 오프닝
벌써 가을의 문턱에 들어섰는데요. 여러분은 가을하면 대표적인 수산물은 어떤것이 생각 나시요? 이것을 구우면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라는 말이 있죠. 바로 전어입니다. 그리고 가을의 대표적인 수산물인 대하까지 지금 보령의 무창포에서는 전어 대하 축제가 한창이라고 하는데요. 그럼 저와 함께 그맛있는 현장속으로 가보시죠.

2. 무창포 전어대하 축제
무더웠던 여름은 가고 이제 가을의 시작에 문턱에 있는데요.
지금 무창포에서는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제철 수산물인 대하 전어 축제를 하고 있습니다.
4계절로 다양한 제철 수산물을 맛보고 즐길 수 있는 무창포
여름철 입맛을 잃은 이들에게 입맛도 살리고 건강도 살리는 이석이조의 전어와 대하의 맛을 보기위해 미식가들이 전국에서 모여 들고 있습니다.

3. 인터뷰) 임흥빈 / 무창포 전어대하축제 공동워원장
Q. 이번축제 어떻게 준비하셧나요?
A. 이번 무창포 대하 전어축제는 주민들 전체가 참여했습니다. 보다 싼가격으로 미식가들이 먹고 좋은 추억을 가족끼리 담고 갈수 있도록 체험장과 낚시터등을 준비하고 한분도 빠짐없이 참여를 해서 이번 축제는 큰의미가 있습니다.

4. 먹거리 장터
가을이 아니면 더 이상은 최고의 맛을 볼 수 없는 별미중의 별미 전어 대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수산물 중에 하나입니다.
무창포 전어 대하축제 먹거리장터에 들어서면 싱싱한 대하와 전어들이 관광객들을 반기고 있는데요.
싱싱한 수산물로 눈이 즐거우셨다면 이제는 코로 맛있는 향이 느껴집니다.
전어구이의 냄새가 맛을 안보고는 못 배길 정도로 식욕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5. 전어의 맛과 효능
무창포의 전어는 싱싱한 활어이지만 죽어있는 것을 고를 때는 비늘이 많이 붙어 있고 윤기가 나며 배 부분이 은백색이고 등 부분은 초록빛을 띄고 있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가을의 전어는 살이 많이 올라 그 맛이 으뜸입니다.
전어는 불포화 지방산인 EPA, DHA 가 풍부해 혈액을 맑게 해서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또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전어를 먹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전어회, 무침, 구이가 있습니다. 특히 전어는 뼈째 먹으면 칼슘을 다량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전어에 대한 속담은 많은데요. 그중 전어 굽는 냄새에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 봄 도다리 가을 전어라고 했듯이 가을철의 전어의 맛은 최고입니다.
석쇠에서 기름진 전어 구워지는 소리와 냄새는 “역시 가을 전어다.” 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식욕을 자극합니다. 어떤 다른 별다른 양념이 아닌 소금과 전어 본연의 맛으로 가을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6. 인터뷰) 양미경 / 충남논산
Q. 전어 맛보시니깐 어떠신가요?
A 가을 전어라서 그런지 고소하고 담백한데 제철이라서 그런지 살이 더 많이 올라서 정말 담백하니 맛있습니다.

7. 대하의 맛과 효능
전어의 맛을 보셨으니 이제 대하의 맛을 볼까요?
대하는 말 그대로 큰 새우를 말합니다. 옛날부터 바다의 귀족이라 불릴 정도로 귀한데요. 요즘은 양식이 개발되어 많은 이들이 맛을 볼 수 있습니다.
대하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필수아미노산 타우린 등이 들어 있어 간장의 해독기능을 강화시킵니다. 그래서 대하는 여름철 기가 쇠해진 남성에게 보약 만큼 좋은 음식입니다. 또 키토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저칼로리 고단백질 식품입니다.
파닥파닥 튀는 싱싱한 대하는 식감이 좋은데요. 대하 본연의 맛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구이가 최고입니다. 통통한 살을 입 안 가득 넣어 그 고소함과 감칠맛은 최고입니다.

8. 인터뷰) 박천영 / 전라도 광주
Q. 축제 오셔서 대하 맛보시니깐 어떠세요?
A. 대하는 많이 싱싱하고 살이 탱탱한게 맛있습니다. 전어는 전라도에도 많이 있지만 서해안이 전어가 주산지라서 여기와서 맛을 보니 더욱 새롭고 맛있습니다.
싱싱함이 있는곳
가을 별미를 즐길수 있는곳
그곳은 오직 무창포 밖에 없습니다.

9 클로징
오늘 보령 무창포에서 싱싱한 대하와 전어와 함께 풍성한 시간을 보냈는데요. 다양한 체험과 진정한 먹거리축제의 현장을 고스란히 느낄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무창포 대하 전어 축제 꼭 방문하셔서 진정한 가을의 맛인 대하와 전어의 참맛을 직접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사이트명 :  
보령관광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