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맛있는 보령(11) 제63회 충청남도민체전
  • · 등록일 : 2011-06-18
  • · 재생시간 : 00:05:45
  • · 조회수 : 1,592
  • · 좋아요 : 1
공유 좋아요
맛있는 보령
“제63회 충청남도민체전”⑪
【11회 / 6월 18일 서비스】

1 타이틀

2 오프닝
안녕하세요 박한아입니다. 4일간의 일정으로 충청남도민이 하나되는 제63회 충청남도민체전이 보령에서 드디어 개최가 됐습니다.
도민체전의 성공적 도민체전의 개최를 위해 보령시는 오랜 준비와 노력을 아기지 않았는데요. 보령시가 준비하고 일구어낸 다채로운 도민체전의 이모저모 저와 함께 알아보시죠.

3 도민체전 준비상황
하나되자 충남의힘 도약하자 보령의 꿈이라는 슬로건으로 개막된 제63회 충청남도민체전. 충청남도민이 하나되는 뜻 깊은 날이기도 한데요. 그 뜻깊은 날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기위해보령시에서는 철저한 준비와 노력이 있었습니다. 대회 D-DAY 100일을 기점으로 철저한 준비상황 보고회와 회의 그리고 시설물 점검등을 완벽히 하여 4일간의 차질 없는 원활한 경기운영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D-DAY 10일에는 보령 곳곳에서 도민체전의 분위기를 물씬 느낄수 있는 조형물들로 개막이 임박했음을 짐작하게 했습니다.

4 화려한 개막식
드디어 개막식인 6월9일은 그간의 준비와 노력에 대한 보람을 느낄수 있는 화려한 연출과 구성으로 보령시민은 물론 타 시군들에게도 귀감이 되는 뜻깊은 개회식이 었는데요.행사 진행은 돛을 만드는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사전행사를 갖고 식전행사 ‘돛을 올려라’ 공식행사 ‘출항’ 식후행사 ‘Navigation 보령!’ 축하공연 ‘불꽃놀이 및 도민화합의 장’ 등의 순으로 진행되어 도민의 대화합을 유도하면서 관람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는 다채로운 사전행사와 식전행사로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충청의 하나됨과 보령의 바다와 맞는 특색있는 테마별 프로그램 진행은 보령의 이미지를 재고 시키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다채로운 행사들과 프로그램을 꾸며진 개회식은 성황리에 마감하며 종합경기장에 켜진 성화는 앞으로 시작하는 경기에 대한 선수들의 강한의지와 열정처럼 활활 타올랐습니다.

5 도민체전 선수들의 열정
19개 종목 7000여명의 선수, 임원들이 참가한 이번 63회 충청남도민체전은 선수의 그간 땀을 흘리며 노력한 성과를 보여주는 자리이자 충청지역 스포츠인들의 축제답게 한층 성숙된 경기 매너들로 성공적인 도민체전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보령 곳곳에서 열린 경기들은 보령시민들과 도민들의 눈을 즐겁게 했으며 도민 모두가 스포츠라는 공통된주제로 하나되는 화합의 장이었습니다.
2011년 6월의 보령에서의 선수들의 열기는 여름의 뜨거움보다 더했으며 그들이 흘린 땀방울을 한방울 한방울이 값진 보석이 었습니다.

6 자원봉사자들과 유관기관 협조
이번 도민 체전은 보령시 구성원들의 남다른 시민의식과 각 기관들의 도움으로 성공적으로 개최되지 안았다 싶습니다. 보령시에서 13년만에 개최되는 도민체전인 만큼 자원봉사자들과 유관기관의 도움들은 빛났습니다. 자원봉사자들의 열정적인 경기에 대한 협조와 도민들에 대한 친철한 서비스는 관광도시 보령의 이미지 재고를 시키는 스마일 도민체전으로 원활한 경기운영에 한몫했으며 경찰서 에서는 도로교통 통제와 순찰등으로 안심 도민체전을 보건소에서는 응급의료지원과 의료체계 구축으로 건강한 도민체전을 소방서에서는 안전대책 강구와 사고예방 대비를 통한 안전한 도민체전이 되도록 했습니다. 유관기간들의 사전준비와 경기 4일간의 체계적인 협조는 든든한 경기운영의 버팀목이 었습니다.

7 인터뷰) 김현길 / 자원봉사자
보령에서 제63회 도민체전을 개최하게 돼서 보령시에 사는 한 사람으로써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또는 저는 누구의 마음이 아니라 자의의 마음으로 자원봉사자에 신청을 해서 나흘간 이렇게 봉사를 해서 그 마음이 더한 뿌듯합니다.

8 인터뷰) 최영숙 / 자원봉사자
저는 관광도시 보령 시민으로써 급수를 담당했습니다.
관광객, 관람객, 선수들에게 온수와 냉수를 제공했습니다. 시민으로써 봉사를 했다는게 너무 기쁘고 이렇게 행사를 무사히 맞치게 돼서 굉장히 뿌듯하고 좋습니다.

9 클로징
보령을 뜨겁게 달구웠던 4일간의 열기!!
도민의 화합의 장이었던 63회충청남도민체전!!
도민체전의 성공적 개최는 보령시민 모두가 하나되는 마음과 노력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을 텐데요.대회 슬로건처럼 하나되고 도약하는 보령의 위상을 보여줬던 도민체전은 많은 사람들에게 기억 될것입니다.
하나되자 충남의힘 도약하자 보령의꿈 화이팅!!!
관련사이트명 :  
보령관광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