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스마트 보령뉴스 (3. 2)
  • · 등록일 : 2015-03-05
  • · 재생시간 : 00:01:58
  • · 조회수 : 1,834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스텐딩)
안녕하세요. 2015년 스마트 보령뉴스 진행을 맡게된 아나운서 이윤주입니다.
앞으로 시민 여러분게 친절한 미소로 청결한 소식들을 전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보령시는 어업인의 소득향상과 수산자원 증식을 위해 치어방류, 해양환경 조성 등 다양한 수산시책을 추진합니다.

(나레이션)
보령시가 황금어장을 만들기 위해 추진하는 수산증식사업은 ▲연안바다목장 조성 ▲3농 혁신을 통한 친환경 양식어업 육성 ▲수산종묘 방류 및 해삼서식환경 조성 ▲해양환경 조성사업 등 4개 분야 57억3000만원입니다.

- 자 막 : 보령시, 다양한 수산시책 추진,,, 4개 분야 57억원 투입

보령시는 지역특성에 적합한 양식품종 개발과 생산으로 어업인 소득을 높이고 연안정착성 어종 중심의 종묘방류로 연안자원을 조성하는데 집중하는 한편 친환경 양식어업 육성으로 어업경쟁력을 높여 어업인의 소득을 향상시킬 방침입니다.

- 자 막 : 지역특성 살린 양식품종 생산, 소득 및 경쟁력 향상

- 인터뷰 : 김성태 주무관 / 수산과
연안해상에 수산생물 서식공간을 조성하고 수산종묘를 방류하는 등 체계적인 어장관리로 수산자원을 회복하고 어업인의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함

특히 올해에는 양식어장에 신재생 에너지 공급장치를 보급해 비용 절감을 통한 어가경영 안정을 도모하는 한편 친환경 녹색성장을 선도해 나갈 방침이며, 보령 대표 특산품인 김 산업의 위기 극복을 위해 김 생산 활성화 대책을 추진하게 됩니다.

- 자 막 : 만세보령풍어제 개최, 한해 풍어와 무사고 기원

(스텐딩)
한편, 한해의 풍어와 어부들의 무사고를 기원하는 만세보령 풍어제가 대천항에서 개최됐습니다.

(나레이션)
올해로 열 네번째를 맞은 만세보령풍어제는 지난 2001년부터 어업인의 안녕과 풍어를 위해 마련됐으며, 사해용왕 신들에게 제를 올리기 위해 농악시연, 제례의식, 선주제례 등을 진행하며 올 한해 무사고를 기원했습니다.
관련사이트명 :  
보령소식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