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스마트 보령뉴스 (11. 28)
  • · 등록일 : 2014-11-28
  • · 재생시간 : 00:03:06
  • · 조회수 : 1,594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안녕하세요 스마트보령뉴스 무한긍정 리포터 김한비입니다.
민선 6기 김동일 보령시장이 다가오는 2015년을
보령 대도약의 원년으로 만들겠다는 힘찬 의지를 내보였습니다.

(나레이션)
지난 25일, 민선6기 김동일 시장은 제 175회 보령시의회 제 2차 정례회에서 2015 시정연설을 발표했습니다.

- 자 막 : 2015 시정연설 발표

김동일 시장은 새롭게 시작할 2015년은 대규모 국책사업이 활발히 추진되고 기업과 공공기관이 속속 입지하는 등 보령시가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자 막 : 2015년 대규모 국책사업 추진 등...보령시 재도약 기회

- 현장음 : 김동일 시장 / 보령시청
시민이 행복하고, 시민이 주인이 되는 새로운 시대에 맞게 행정혁신을 추진하면서 권위주의, 겉치레, 허례허식을 탈피하고 시민과 함께 시민중심의 시정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이 날 발표된 시정연설 중 분야별 주요시책으로는 영보일반산업단지, 선진일반산업단지를 본격 추진하여 기업하기 좋은 도시와 교통중심도시로서의 건설을 위해 시내 지역간 접근성을 개선해 추진할 계획입니다.

- 자 막 : 기업하기 좋은 도시·교통중심도시 건설 추진 계획 밝혀

또한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유치 등으로 글로벌 문화관광도시를 조성하는데 노력할 것이며, 부자농어촌 만들기를 위해서 축산업 강화 등에도 힘써 나갈 것이라는 계획입니다.

(스탠딩)
마지막으로 안전한 복지도시, 명품 행정도시 건설을 위해 노인복지 프로그램 강화, 만세보령 장학기금 100억원 조성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한편, 보령시는 내년 살림을 꾸려나갈 2014년도 예산안을 시의회에 제출했는데요.

내년 예산안의 총규모는 5123억원으로 금년도 본예산 대비 8억원이 증가했으며 일반회계는 4408억원으로 금년에 비해 9억원이 증가했고 특별회계는 1억원이 줄어든 715억원입니다.

다음은 금주의 주요 시정소식입니다.

지금까지 스마트보령뉴스 무한긍정 리포터 김한비였습니다.

P D 유대열
작 가 박미정
리포터 김한비

http://itv.brcn.go.kr
관련사이트명 :  
보령소식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