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2023년 10대 뉴스 선정

facebook
twitter
print
보령형 스마트팜 조성으로 스마트 농업기반 구축 확산 글의 상세내용 :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보령형 스마트팜 조성으로 스마트 농업기반 구축 확산
작성자 김** 등록일 2021-11-29 조회 358
첨부
그린뉴딜 선도할 보령형 스마트팜, 2021년 28개소 조성으로 디지털 농업 성과 가시화

보령시는 2021년 폐광기금 및 한국중부발전에서 출연한 농어촌상생협력기금 등 20억여원을 활용해 스마트팜 28개소를 조성하였다.

지난해부터 시 농업기술센터와 농촌진흥청, 민간 전문가들 등 모두 8명이 참석하여, 딸기·방울토마토·시설포도 등 17개 농가를 대상으로 컨설팅과 교육을 통하여 스마트팜 확산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다

시는 이번 스마트팜 조성 사업을 통해 보령지역 특화작목 및 재배시설의 유형에 적합한 스마트팜 모델을 확산하여 집중화된 스마트 작목 육성을 추진 중으로, 특화 재배단지를 조성해 빅데이터를 마련할 계획이다.

양기만 친환경기술과장은 "농업 전반의 스마트팜의 중요성이 커져가는 가운데 스마트팜 사업화 모델 도출을 통한 미래농업 가능성을 점차 확보해 나가고 있다”며, 연차적으로 보령형 그린 뉴딜분야를 견인할 수 있도록 집중교육과 시설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 2021 10대 뉴스 선정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2021년 대한민국 도시대상 수상(도시재생분야)
다음 체온스티커 방역시스템 대한민국 해수욕장 방역에 표준이 되다
담당부서 :
홍보미디어실
담당자 :
강윤석
연락처 :
041-930-3162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