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평생교육

보도자료

facebook
twitter
print
보령시보건소, 치매가족 지지프로그램‘동행’운영 글의 상세내용 :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보령시보건소, 치매가족 지지프로그램‘동행’운영
부서명 보건소 등록일 2016-10-11 조회 3916
첨부  

보령시보건소가 11일부터 오는 12월 13일까지 매월 2회씩 치매환자 가족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프로그램인‘동행’을 운영한다.

 ‘동행’은 치매환자 가족을 대상으로 환자 돌봄 교육과 힐링 강의를 통해 치매 환자를 이해하여 더욱 잘 돌볼 수 있는 계기 마련으로 가족이 받고 있는 스트레스와 부양 부담을 줄여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함께 누리도록 도와주고자 운영하는 것이다. 

  프로그램은 1부와 2부로 구성했는데, 1부는 치매 가족교실이라는 주제로 치매의 올바른 이해, 진단 및 치료와 관리, 마음 이해하기, 부정적 태도 극복하기, 의사소통 방법, 남아있는 능력찾기, 가족의 자기 돌보기로 진행하고, 힐링 강사를 초빙해  환자 돌봄 및 스트레스 관리, 웃음치료, 노래교실, 심리치료, 신경과 및 정신과 의사와의 상담 등도 실시할 계획이다. 

  2부는 가족교실에 참여한 가족들을 대상으로 자조모임을 결성해 가족 상호간의 경험 및 대처방법 등을 공유하며 신체적・정신적 스트레스를 이겨 낼 수 있도록 돕는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치매는 환자뿐만 아니라 가족들도 함께 어려움을 겪게 되므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를 극복 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목록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