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평생교육

보도자료

facebook
twitter
print
창조적 감성과 문화의 힘 글의 상세내용 :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창조적 감성과 문화의 힘
부서명 전체관리자 등록일 2010-06-09 조회 1713
첨부  
제8대 문화관광부 장관을 역임한 김명곤 전 장관이 10일 오후 4시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강연을 한다.

제69회 비바보령 아카데미에 초청된 김 전 장관은 ‘창조적 감성과 문화의 힘’이라는 주제로 21세기 사회가 요구하는 창조적인 감성과 문화의 저력에 대해 들려줄 예정이다.

서울대학교에서 독어독문학을 전공한 김 전장관은 배우, 연출가, 극작가, 극장CEO, 장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위를 거쳐 왔다.

김 전장관은 1983년 영화 '바보 선언'으로 영화계 데뷔, '서편제', '태백산맥' 등 여러 작품에 출연했다. 특히 '서편제'에서는 각본을 쓰기도 했으며 이 영화로 1993년 청룡영화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1986년 극단 '아리랑'을 창단했으며 2000년 국립중앙극장장을 맡았고, 2006년 문화관광부 장관에 취임했다.

김 전장관은 “자신이 하면서 즐겁고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꿈을 찾고 그 꿈에 몰두할 것”을 강조하면서. 또 “꿈은 가족, 친구, 학교, 고향과 같이 주변 가까이 존재하기 때문에 자신의 터전에서 열심히 살다보면 언젠가 다이아몬드처럼 빛나는 꿈을 성취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2006년 9월에 처음 개강해 사회 각 분야의 저명강사를 초청, 경제·사회·문화 등 다양한 장르의 주제 강연을 통해 시민에게 새로운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고 있는 ‘비바보령 아카데미’는 지방선거로 인해 4월과 5월 휴강을 하고 6월부터 계속된다.

6월 24일에는 외발이 보험왕으로 유명한 조용모 해피라이프 원장이 ‘도전하는 삶이 아름답다’는 주제로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목록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