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평생교육

보도자료

facebook
twitter
print
대천2동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북적’ 글의 상세내용 :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대천2동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북적’
부서명 전체관리자 등록일 2010-03-23 조회 1441
첨부  
대천2동 주민자치센터(위원장 구문웅)에서는 시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채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간 경계를 허물어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중장년층 뿐만 아니라 어린이 프로그램 등 지역주민의 욕구에 맞춰 편성한 12개 프로그램 접수결과 접수시작 1주일 만에 9개 프로그램이 정원을 초과하는 등 모집열기가 뜨겁다.

이는 주민자치센터에서 지역주민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편성하고 우수한 강사를 초빙해 지역간 경계를 허물고 인근 지역의 주민들에게도 수강신청을 받은 결과이다.

운영프로그램은 ▲생활체육강좌로 다이어트댄스, 요가, 스트레칭, 스포츠댄스, 탁구 ▲취미활동분야로 서각, 예쁜글씨 POP 등 ▲여가문화 분야로 풍물, 한춤, 비바합창단, 노래교실 등 ▲어린이를 위한 원어민 영어교실, 어린이 요트캠프 등이다.

대천2동 주민자치센터는 활발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난 2008년에는 충청남도 우수자치센터로 선정됐으며, 지난해에는 한춤수강생들이 전국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또한 지난 19일에 고양시 화정1동 주민센터에서 견학을 오는 등 지금까지 8개 기관에서 주민자치센터 운영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방문하고 있어 주민자치센터 운영의 수범사례로 꼽힌다.

구문웅 위원장은 “올해에는 한 차원 업그레이드 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주민들의 문화수준을 높이고, 사랑방 같은 편안한 주민자치센터를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천2동 주민자치센터는 지난해 3월에 개강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들의 욕구를 충족하고 있다.

목록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