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보령 대천 리조트

facebook
twitter
스릴있는
여행
1

보령 레포츠의 명소
레일바이크와 스카이로드

레일바이크 스카이로드 이미지0

옛 철길을 따라 주변 풍광을 즐기며 유유자적 여행을 즐기는 ‘레일바이크’ 여행의 한 주제로 자리 잡아 인기를 끌어온 지 오래다. 평소 두 발로 달리지 못하는 길을 달릴 수 있는 독특한 매력과 함께 철길이 주는 낭만의 요소가 버무려져 흡인력을 발휘하는 것. 레일바이크로 유명한 전국적 명소는 많다. 그러나 이제부터는 레일바이크 여행을 즐기기 위해서 다른 지역을 찾지 않아도 된다. 보령시도 레일바이크 여행의 전국적 명소로 이름을 올렸기 때문. 성주탄좌와 장항선을 잇던 남포선 중 옥마산 중턱에 남아있던 폐선로를 활용하여 왕복 5km의 레일바이크 운행코스로 개발·운영하고 있다.

철도가 폐쇄되면서 역사의 뒤안길을 걷게 된 옥마역 인근 옛 남포선의 일부 구간을 테마파크로 조성하면서 탄생된 보령 레일바이크는 독특한 매력도 겸비하고 있는 여행명소다. 편도 2.5km, 왕복 5km의 레일바이크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산의 중턱에 나 있는 철길을 따라 가다 보면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을 접할 수 있어 기찻길 여행의 낭만을 더한다.

레일바이크 스카이로드 이미지1

레일바이크와 더불어 즐길 수 있는 보령의 또 다른 명소는 스카이로드. 남미, 유럽 등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이 레포츠는 국내 각 지역에 설치된 곳만 해도 50여 개 소에 이른다. 아파트 3층 높이의 하늘길은 외줄이 전부. 3중 안전장치가 되어있는 산악장비 낙하방지장치를 착용하면 철통안전을 보장한다.

오르막은 뭔가가 밀어줘, 보령 레일바이크

레일바이크 이미지1

보령 레일바이크는 옛 장항선과 성주탄좌의 입구 옥마역 인근 옥마산 중턱에 설치되어있다. 옥마역에서 성주탄좌 쪽으로 설치되어있는 이 레일바이크는 처음 출발하면서 완만한 내리막으로 길이 나 있어 가볍게 페달을 밟으며 레일바이크를 즐길 수 있다.

레일바이크 이미지2

편도 2.5km. 전환점에서 휴식을 취하고 다시 원점으로 돌아오는 이 코스는 오르막이지만 가볍게 역까지 이동할 수 있다. 전동장치가 되어있어 살짝 페달만 밟아도 뒤에서 밀어주는 느낌을 받으며 가볍게 페달을 밟을 수 있다.

새처럼 날고 싶으면 엎드려봐, 보령 스카이로드

스카이로드 이미지1

레일바이크와 연계하여 즐길 수 있는 레포츠 스카이로드는 살짝 무서움이 깔렸다. 외줄에 매달려 아파트 3층 높이를 오가는 것은 평소 접하기 힘든 레포츠이기 때문이다. 외줄에 매달린 그네를 타듯 앉은 자세로 스카이로드의 짜릿한 쾌감을 느낄 수 있는가 하면 엎드려 양팔을 벌리고 새가 되어보는 것은 스카이로드를 타는 재미를 더한다.

스카이로드 이미지2

타는 법과 안전교육을 현장에서 간단히 받고 나면 스카이로드 질주 준비는 끝. 유치원 이상부터 장년까지 모두가 이용할 수 있다.

여행정보
  • 찾아가는 길
    • 네비게이션 이용 명칭검색 : 보령 웨스토피아, 충청남도 보령시 옥마벚길 10
    • 자가용 이용 안내 : 서해안고속도로 대천나들목에서 보령종합터미널사거리로 이동 후 우회전 1.5km 전방 명천삼거리에서 좌회전. 0.5km 전방 삼거리에서 다시 우회전하여 계속 직진 2.0km 전방 명천사거리에서 직진 후 0.3km 전방에서 우측길로 진입하면 목적지다.
  • 여행 팁
    • 보령 레일바이크와 스카이로드는 보령 웨스토피아 내에 있는 레포츠시설이다. 단체예약이 가능하며 레일바이크는 운행시간이 정해져 있어 시간을 미리 알고 가는 것이 좋다. 스카이로드는 대기체험객이 없는 경우 방문 즉시 이용할 수 있다.
    • 레일바이크 이용문의 : 041-936-4100, 5100
    • 스카이로드 이용문의 : 041-934-7872
    • 홈페이지 : www.westopia.co.kr
담당부서 :
관광과
담당자 :
박은영
연락처 :
041-930-3520
최종수정일 :
2015-04-21 11:28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