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자연 그대로가 살아숨쉬는 녹색자연의 어울림

등산로

facebook
twitter
print
등산안내
성주산휴양림 종합안내도
등산로
보령시는 등산 매니아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는 보령의 명산에 대해 ‘2009 등산로 정비사업’을 완료했다.
시는 등산객들의 편의를 제공하고자 성주산, 옥마산, 잔미산 등 주요명산에 1억6600만원을 투입해 정상표석 설치, 종합안내판 설치, 목계단 설치, 방향표시판 설치 등의 시설을 보강했다.
특히 성주산, 옥마산, 잔미산, 봉황산은 시민들과 산악인들이 자주 찾는 곳으로 이곳을 찾는 등산객에게 안전하게 등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등산로 이정표, 각종 안내판, 산악구조안내표지판, 산악구조위치표지판 등 등산안내시설 및 조난 시 쉽게 구조될 수 있도록 안전시설을 설치하였다.
또한 희망근로사업으로 주요명산 73km의 등산로 예초작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어 등산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2010년에도 옥마산 등산로 주차장 조성 등 관내 주요명산에 대한 등산로 정비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등산객의 안전과 편의를 제공함은 물론 도시권 등산인구 유치를 위한 등산 인프라를 구축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보령에는 서해안에서 가장 높은 오서산(790m)과 성인,선인이 많이 살았다는 성주산 등 16개 명산이 있으며, 오서산은 억새풀, 성주산은 단풍으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