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평생교육

보도자료

facebook
twitter
print
보령시, 하반기 찾아가는 여성친화도시 교육 실시 글의 상세내용 :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보령시, 하반기 찾아가는 여성친화도시 교육 실시
부서명 문화공보실 등록일 2016-11-06 조회 3074
첨부  

 

보령시가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여성 친화적 지역문화 확산을 위해 7일부터 내달 16일까지 시민 12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여성친화도시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신청한 40개 경로당이며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이해 및 시 추진 사례 ▲성 역할의 고정관념 및 성차별, 폭력 예방 ▲기타 다양한 양성평등 의식 함양 교육으로 진행한다. 

  특히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여성친화도시의 목적과 효과를 시민들에게 안내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를 통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함께 만드는 행복한 지역공동체 조성으로 삶의 질 향상에도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난 상반기에도 40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실시한 순회교육이 양성평등 마인드 향상의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교육으로 여성친화도시를 만들어 가기 위한 지속적인 인식 개선교육을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는 찾아가는 여성친화도시 교육과 여성아카데미 운영, 다문화 이주여성 지역정책사업 등 여성의 인권 신장과 사회 참여 확대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펼쳐지난 2013년 12월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받았고, 올해에도 읍면동 순회교육과 여성단체 회원들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

 

목록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